애드센스 블루베리 청 만들기★

취미 리뷰

블루베리 청 만들기★

스토리 정 2021. 5. 31. 20:03

블루베리 청 만들기

오늘은 블루베리로 청을 만들려고 합니다.

본가에 가보니 냉동실에 냉동 블루베리가 있어서

'내가 안 쓰면 이곳에 오래 있겠구나~' 싶어서 구제해보았습니다.

 

블루베리의 효능

성인병 예방/시력 보호/감기 예방에 좋으며

뇌세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고

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저열량, 저지방으로 다이어트에 굿!

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항산화 능력이 우수해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^^

 

블루베리의 주의사항

구강 붓기/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히!

블루베리는 찬 성질의 과일이어서 설사, 복통 증상이 있을 수 있어요.

냉동 블루베리 만들기 도전

냉동 블루베리와 비정제 설탕을 준비!

사실 청 담아보는 것은 처음이어서

여러 영상을 보고 알아보았어요.

일단 집에 있는 냉동과일을 준비해 줍니다.

그리고~ 저는 비정제 설탕을 준비했습니다.

 

비정제 설탕이란

일반적으로 먹는 설탕과는 달리

정제가 되지 않은 설탕을 말합니다.

사탕수수를 압착하여 나온 즙과 증기를 탈수 처리한 설탕으로

일반 설탕에 비해 미네랄과 비타민 등

각종 영양소를 그래로 가지고 있어요!

당으로 흡수되는 게 적다고 하네요.

블루베리청 만들기 본격 시작

 

혹시 모르니 깨끗이 씻어줍니다.

씻으니 얼었던 블루베리가 녹았어요 😁

잘 씻었으면 건져서 물을 탈탈 털어줍니다.

이제 물기를 제거해 줘야 돼요.

 

 

키친타월 위에 블루베리를 올려놓고

키친타월로 톡톡 터지지 않게 물기를 닦아주세요.

청을 담글 유리병을 끓는 물에 소독해준 후

물기가 없도록 닦아주세요!!

 

 

블루베리 설탕 블루베리 설탕 반복해서 넣어줍니다.

저는 눈대중으로 1:1로 넣었어요.

집에 있는 국자로 계량해도 좋을 거 같아요.

 

 

레몬은 넣을 생각이 없었는 데

또 집 냉장고에 딱 한 개 있길래 넣어줍니다.

안 넣어도 상관없어요🙃

상콤함을 더 할 분들은 넣으면 좋아요.

 

 

설탕과 블루베리를 차곡차곡 쌓았으면

맨 위에 레몬을 올리고 설탕으로 덮어주세요.

그럼 끝🤗

 

 

 몇 시간만 지나도 비정제 설탕이 녹으면서 청이 돼가요.

그러다 보면!!

완성★

하루가 지나고 이틀째 생각보다 빨리 청으로 변하더라고요.

중간에 밑에 깔린 설탕도 잘 녹을 수 있게 저어줍니다.

저처럼 병에 담가서 하는 방법도 있고

처음부터 블루베리와 비정제 설탕을 1:1로 섞은 후 병에 담는 방법도 있어요.

요구르트에도 먹어도 좋고

에이드처럼 탄산수에 넣어먹어도 좋아요~😚

'취미 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오디청 만들기  (0) 2021.08.25
인삼 주 만들기  (0) 2021.06.17
그릭 요거트 만들기  (0) 2021.05.25
야관문주 담그기  (1) 2021.05.22
코바늘 가방 만들기  (0) 2021.05.20